요약
- 퍼사드 패턴과 최소 지식 원칙
- 디자인 도구상자 안에 들어가야 할 도구들
- 알고리즘 캡슐화하기 : 템플릿 메소드 패턴
- 커피와 홍차 만들기
- Coffee 클래스와 Tea 클래스 만들기
메모
퍼사드 패턴과 최소 지식 원칙
- 클라이언트의 친구는 퍼사드 하나만 있는 것이 좋음.
- 서브 시스템에서도 최소 지식 원칙을 최대한 지키는 것이 좋음.
- 서로 얽혀 있는 친구가 너무 많아서 시스템이 복잡하면 퍼사드를 추가하는게 좋음.
디자인 도구상자 안에 들어가야 할 도구들
- 객체지향 원칙
- 진짜 절친에게만 이야기해야 함.
- 최소 결합을 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새로운 원칙이 추가됨.
- 어댑터 패턴
- 특정 클래스 인터페이스를 클라이언트에서 요구하는 다른 인터페이스로 변환함.
- 인터페이스가 호환되지 않아 같이 쓸 수 없었던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줌
- 퍼사드 패턴
- 서브시스템에 있는 일련의 인터페이스를 통합 인터페이스로 묶어 줌.
- 또한, 고수준 인터페이스도 정의하므로 서브시스템을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음.
커피와 홍차 만들기
- 커피와 홍차 클래스는 거의 같음.
- 두 클래스를 공통된 부분으로 추상화해서 베이스 클래스로 만들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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