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메모
모니터링 코드 만들기
public class GumballMachine {
// 기타 인스턴스 변수
String location;
public GumballMachine(String location, int count) {
// 기타 생성자 코드
this.location = location;
}
public String getLocation() {
return location;
}
}
- 위치는 그냥 String 으로 저장함.
- 위치는 생성자로 전달되어 인스턴스 변수에 저장됨.
- 위치를 알려주는 용도로 호출할 수 있는 게터 메소드를 추가함.
public class GumballMonitor {
GumballMachine machine;
public GumballMonitor(GumballMachine machine) {
this.machine = machine;
}
public void report() {
System.out.println("뽑기 기계 위치: " + machine.getLocation());
System.out.println("현재 재고: " + machine.getCount() + " 개");
System.out.println("현재 상태: " + machine.getState());
}
}
- 생성자로부터 뽑기 기계를 전달받아서 그 객체를인스턴스 변수에 저장함.
- report() 메소드에서 뽑기 기계의 위치, 재고, 현재 상태를 출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