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너두 (코딩 인터뷰 완전분석) 23일차 (7.6 ~ 7.9)

메모

면접 문제

7.6 직소

  • N X N 크기의 직소(jigsaw) 퍼즐을 구현하라. 자료구조를 설계하고, 퍼즐을 푸는 알고리즘을 설명하라. 두 조각의 퍼즐 모서리가 주어졌을 때 그들이 들어맞는지 아닌지 알려주는 fitsWith 메서드는 제공된다.

7.7 채팅 서버

  • 채팅 서버를 어떻게 구현할 것인지 설명하라. 특히, 다양한 백엔드 컴포넌트, 클래스, 메서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라. 어떤 문제가 가장 풀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가?

7.8 오셀로

  • 오셀로(Othello) 게임 규칙은 이러하다. 오셀로 말의 한쪽 면은 흰색, 반대 면은 검은색으로 칠해져 있다. 상대편 말에게 왼쪽과 오른쪽, 또는 위와 아래가 포위된 말은 색상을 뒤집어 상대편 말이 된 것으로 표시한다. 여러분은 여러분 차례에서 적어도 상대편 말 한 개를 획득해야 한다. 더 이상 진행이 불가능해지면 게임은 종료된다. 가장 많은 말을 획득한 사람이 승자가 된다. 이 게임을 객체 지향적으로 설계하라.

7.9 순환 배열

  • CircularArray 클래스를 구현하라. 이 클래스는 배열과 비슷한 자료구조이지만 효과적으로 순환(rotate)이 가능해야 한다. 클래스는 가능하면 제네릭 타입(generic type) 혹은 템플릿(template)으로 구현되는 게 좋고, for (Obj o : circularArray)와 같이 표준 표기법으로 순회(iterate)가 가능해야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