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I Learned..?

이전부터 작성해야지 했던 Today I Learned에 대해서 조금 깊게 생각해 보았다.

 

공부 해야할 것들은 많고 이를 모두 멋지게 정리하고 싶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 했는데

 

  • 매일 공부한다는 명목으로 Today I Learned를 적으려고 하였는데, 매번 공부하는 카테고리가 바뀌다 보니 (스프링을 공부했다가 파이썬으로 코딩테스트를 풀었다가 ..... 등등) 글쓰는 것에 통일성이 없어 보였다.

 

  • 기록을 남기고자 할 때, 내가 고민헀던 흔적이나 고심하며 작성한 코드들이 없이 단순히 강의를 통해서 배운 내용들을 필기 하는 느낌이 강했다.

 

  • 어느 순간 부터 기록을 위한 기록이 되어서 영양가 없는 글이 쌓이게 된 것 같았다.

 

이번에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에서 배움에 대한 기록 주제에 대한 발표를 듣고 좀 더 고심해서 쓸 필요가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생각한 결론은 다음과 같다. (이렇게 하면 위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본다..)

1. 그날 배운(몰랐던) 내용을 반드시 간략하게라도 주제를 나눠서 (그대로 베끼지 않고)정리를 해야 겠다고 생각했다. (블로그 and GitHub에 정리)

2. 배움의 과정, 나의 생각의 변화 등을 짧더라도 매일 글로 정리해 봐야 겠다고 생각했다. (블로그에 정리)

 

개발자에게 글쓰는 능력은 굉장히 중요한 것 같다. 내가 보고 배운 것을 느끼고 팀원들에게 공유하는 기쁨을 블로그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실천해 보면 좋을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